Gurae Tech News

Tech Moves. We Track.

Advertisement

Epic Games, 애플에 ‘포트나이트’ 승인 강제 요청

에픽 게임즈가 법원에 애플이 ‘포트나이트’ 앱을 승인하도록 강제할 것을 요청하며, 양사의 법적 다툼이 또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에픽 게임즈가 애플에게 ‘포트나이트’ 게임 앱을 앱 스토어에 다시 출시하도록 강제할 것을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이는 양사의 갈등이 일어나던 2020년 이후 다시 주목받고 있는 이슈입니다. 당시 에픽 게임즈는 인앱 결제 시스템을 둘러싸고 애플의 30% 수수료 정책에 반발하며, ‘포트나이트’ 내에서 자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에 애플은 약관 위반을 이유로 즉시 ‘포트나이트’ 앱을 앱 스토어에서 제거했습니다.

에픽 게임즈는 이번 요청을 통해 애플의 독점적 행위에 대한 법적 조치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애플의 정책이 개발자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며, 디지털 경제의 경쟁력을 저하시킨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이슈는 독점 문제와 관련한 큰 관심을 모으며, 어떤 판결이 나올지 IT 업계와 사용자들 모두 주목하고 있습니다.

양사의 법적 다툼은 에픽 게임즈가 앱 스토어 정책에 대한 위헌 소송을 제기하면서 시작됐습니다. 법원은 애플이 일부 정책을 철회하도록 판결을 내렸지만, 앱 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가 복귀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사건은 미국 연방대법원에서도 다뤄질 가능성이 있어, 그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카테고리:
Big Tech News
키워드:
Epic Games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