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rae Tech News

Tech Moves. We Track.

Advertisement

FBI 경고: 정부 관료 사칭한 딥페이크 오디오 사기 주의

FBI는 딥페이크 오디오 기술을 활용해 정부 관료를 사칭하는 사기 사건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은 이로 인해 금전적 손실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최근 FBI는 딥페이크 오디오를 사용한 새로운 유형의 사기에 대해 대중에게 경고했습니다. 이 사기는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하여 정부 관료의 목소리를 모방하여 사람들을 속이는 형태로, 피해자들에게 금전적 손실을 입히고 있습니다.

딥페이크 기술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실제처럼 보이거나 들리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음성, 영상 모두에 적용할 수 있으며, 진짜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정교합니다. 이번 사건에서 사기꾼들은 이런 기술을 사용하여 피싱 공격의 일환으로 목표물을 신뢰하게 만들고, 예를 들어 세금이나 요금을 지불하도록 유도하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FBI는 사람들이 이러한 음성 통화나 메시지를 받을 때, 상황을 철저히 검토하고 반응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공공 기관들이 금융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는 드물며, 미심쩍은 연락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실제 관료와 통화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른 연락처를 통해 해당 기관에 확인 전화를 하는 등 방지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고는 인공지능과 관련 기술이 발전하면서 발생하는 새로운 유형의 사이버 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개인은 이러한 사기에 대해 인지하고 경각심을 가져야 하며, 정부와 기술 회사도 기술 남용에 대한 방지책 마련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카테고리:
Cyber Security
키워드:
FBI warns of ongoing scam that uses deepfake audio to impersonate government officials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